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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오류코드 티비 재생 TV 연결 화면 로그인 오류
OTT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오류나 에러 환경에 직면하게 됩니다. 네트워크가 연결이 안 되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며, 내부 앱의 소프트웨어가 꼬여서 초기화도 발생합니다. 결제 정보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로그인도 되지 않은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넷플릭스 오류코드 종류
단일적이거나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하지만 이런 문제들을 분류하기 위해서 넷플릭스 오류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티비 화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단순하게 나오지 않은 게 아님 어떤 오류코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오류코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S7361-1253 :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올바르게 작동할 수 없음
- tvq-pb-101 / d7353 / UI-800-2 : 저장된 데이터 문제로 재생 중지가 되는 경우
- m7121-4027 : 사용하는 브라우저 문제로 서비스 연결이 안 됨
- ui3012 :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서비스에 연결이 안 됨 현상
- NW-2-5 / NW-1-19 / NW-3-6 :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네트워크 연결 상태 재점검이 필요한 상황
로그인 오류
다양한 넷플릭스 오류코드가 발생하지만 몇 가지로 요약해서 해결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시도 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비밀번호 변경되었거나 공유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메인 프로필 유저에게 비밀번호 변경 유무 체크
특정 디바이스에서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네트워크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 필요
네트워크나 비밀번호에 문제가 없는 경우 디바이스를 껐다가 3분 후 전원을 켠 후 다시 시도
로그인 정보가 초기화되어 다시 해야 하는 경우라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 불량으로 초기화 상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 라우터의 상태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재생 문제
티비 화면은 정지되었는데 소리만 계속 재생되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셋탑박스, 또는 크롬 캐스트 등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시청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전원을 분리
단순한 전원 끄기가 아닌 전원을 분리해서 내부 설정이 리세팅 상태로 돌아가게 해줘야 합니다.
전원이 분리된 상태에서 1분 이상 유지 후 전원을 다시 연결 후 시청
화면 멈춤 또는 무한 로딩
넷플릭스 시청 중 화면 멈춤 현상이나 응답하지 않은 무한 로딩 현상이 발생한 경우에도 위와 같이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전원을 분리 후 디바이스의 초기화 과정을 거친 후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해서 시청을 하고 싶지만 어떠한 반응도 발생하지 않은 오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화면도 검은색으로 유지하고 소리도 나지 않은 경우에 해당하는데요. 이 경우 네트워크 연결 점검뿐만 아니라 TV, 스마트폰, 태블릿 등 앱을 삭제 후 다시 설치를 해봐야 합니다.
PC 브라우저 오류
PC 브라우저에서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브라우저의 캐시와 쿠키 데이터 삭제 및 최근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면 비활성화 상태로 돌리면 해결이 됩니다.
KT 유플러스 셋탑박스
한국의 경우 KT 또는 유플러스 셋탑박스를 통해서 OTT를 시청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셋탑박스에서 발생하는 오류들의 경우 셋탑박스 자체의 소프트웨어 에러를 통해서 발생하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KT 또는 유플러스 셋탑박스 전원 재부팅 (단순한 리모컨을 이용한 전원 ON/OFF가 아닌 셋탑박스 전원을 뺐다가 다시 켜서 초기화)
스마트 티비같은 앱 설치와 다르게 셋탑박스를 통해서 서비스가 지원되기 때문에 셋탑박스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신 기기 상태 유무인지 확인 필요
넷플릭스 오류코드 공통해결 방법
넷플릭스 오류코드는 사용하다면 유저마다 다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환경, 디바이스, 네트워크 연결 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오류코드에 따라 코렉티브 액션이 달라질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이 공통 확인 부분들은 반드시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부팅 후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필요
재부팅 후 정상 동작을 하지 않은 경우 전원 코드를 제거 후 1~3분 후 다시 연결 후 확인 필요
네트워크 연결 상태 : 스마트폰이나 TV의 경우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 셋탑박스의 경우 유선 RJ45 케이블 연결 및 공유기 상태가 정상인지 확인 필요.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로그인, 화면, 소리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앱 삭제 후 재설치
일반적인 경우 위 4가지 사항만 체크를 하면 어떤 오류코드 등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간단하게 기기 재부팅 또는 전원 코드 재연결을 통해서 해결되는 게 80% 이상입니다. 가끔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지만 흔한 경우는 아닙니다.
Neflix는 OTT 서비스로 앱과 웹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동작하기 때문에 재설치 및 다시 로그인을 통해서도 다양한 오류 해결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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