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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가격인하 승부수 실적 향상 가능성
미국 모델3 가격 6~14%, 모델Y 19~20% 내려
테슬라가격 모델Y 롱레인지 6만5990달러→5만2990달러, 7500달러 세액공제 포함, 테슬라가 가격을 인하하며 승부수를 걸었습니다.
테슬라가 미국 시장 전기차 가격을 최대 20% 내렸습니다. 12일 테슬라 홈페이지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 6~14%, 테슬라 모델Y 19~20%, 테슬라 모델S 9~15% 테슬라 모델X 9~13% 각각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테슬라 전 모델 할인 적용
테슬라는 가격 인하를 전 모델에 적용했습니다. 테슬라 모델3 기본형은 가격을 4만6990달러→4만3990달러,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는 가격을 6만2990달러→5만3990달러,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 6만5990달러→5만2990달러, 테슬라 모델Y 퍼포먼스 6만9990→5만6990달러, 테슬라 모델S 10만4990→9만4990달러,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13만5990→11만4990달러, 테슬라 모델X 12만990→10만9990달러, 테슬라 모델X 플레이드 13만8990→ 11만9990달러로 하향 시켰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세제 혜택을 노린 것으로 보입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포드의 머스탱 마하-E와 테슬라의 모델Y 일부 버전은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아닌 승용차로 분류돼 세액공제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SUV는 가격이 8만달러를 넘지 않으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승용차는 그 상한선이 5만5000달러입니다. 모델Y는 모델3와 함께 테슬라의 주력 전기차 모델입니다.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 가격이 5만2990달러로 내려가면서 7500달러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테슬라가 보조금 전쟁에서 승부수를 던졌네요. 요새 전기차 사고도 많이 나고 한번 불이 나면 다 타야 꺼졌는데 과연 가격인하가 실적 상승으로 이어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주들에게 소송도 당했는데 테슬라의 운명이 어찌될지..
테슬라는 작년 4분기 40만5278대를 인도했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었지만 월가 예상치(43만1117대)를 밑돌았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131만대를 인도했습니다. 전년과 비교해 40% 늘었지만, 당초 테슬라가 제시했던 목표치 50%엔 미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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