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SMALL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증가와 수익화에 도움되는 SNS

 

티스토리를 하면서 수익화하는데 도움되는 SNS를 나열해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는 보통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합니다. 그 중에 네이버 블로그는 다른 SNS를 굳이 안해도 유입이 많습니다. 오히려 하면 저품질 걸린다는 소리도 있고요. 네이버나 다음은 저품질 블로그가 없다고 말하지만 분명히 있죠. 많이 당해보신 분들은 저품질에 무서움을 잘 알고 있고요. 네이버 저품질을 당해봤을 때 게시글이 누락되어 의욕도 없을 때도 다른데 SNS에 링크를 걸면서 버티곤 했었습니다. 근데 네이버는 다른 곳에서 유입이 있다고 해도 네이버 유입이 90%는 차지해 줘야 수익화에 도움이 됩니다. 최적화에 가깝다는 소리니까요.

 

티스토리는 수익이 결국 애드센스죠. 애드센스는 기본 조회수가 많아야겠고 키워드 단가도 높은게 많아야 수익이 극대화 되죠. 일단 초보단계에서는 키워드 단가 공부하고 분석하고 할 시간이 없죠. 그걸 한다고해도 바로 적용해서 나타나는 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1단계는 포스팅을 다양하게 써보면서 많이 유입시켜주는 키워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런 키워드도 돈받고 파는 것도 있는데 파는 순간 만인에 것이 되니 그게 큰도움이 안됩니다. 본인이 포스팅을 해보고 연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조회수를 상승시키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외부 유입을 늘리는 것인데요. 이것도 초반에는 위험하고  글쓰는 것이 정확히 숙지가 안되어있을 때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들어와보고 바로바로 나가버리면 블로그 지수에 더 안 좋습니다. 글을 잘쓰고 있는데 조회수가 낮다는 전제하에 SNS 유입을 시켜야합니다.

 

 

 

블로그 유입에 도움되는 SNS - 페이스북

 

먼저 페이스북입니다. 초반에 한국에 들어올 때는 싸이월드에 밀리겠지했지만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근데 점점 페이스북은 이제 거의 광고판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좋아요 모으고 계정 팔고 하는 사람도 많이 생기고 말이죠.그래서 그냥 페이스북은 광고용으로 씁니다. 우선 포스팅에 관련된 그룹을 가입합니다. 그룹도 운영자 승인이 나야 게시글을 올려주는 곳이 있고 아닌 곳이있죠 .아닌곳은 당연히 많이 가입해 놓고 본인 포스팅과 약간의 설명으로 링크를 올립니다. 관련 분야 그룹에 가입을 했기 때문에 관심사가 맞아서 유입이 조금이라도 생깁니다 .페이스북 작업을 할 때 조회수 100까지는 뽑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안에 플러그인에서 트위터로 공유하는 것은 꼭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트위터를 안하더라도 가입해서 그것만 해서라도 말이죠. 백링크에도 효과적이고 최소한의 유입도 생깁니다.

 

 

블로그 유입에 도움되는 SNS -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는 조금은 위험하지만 간혹 씁니다. 그런데 확실히 유입이 큽니다. 우리 포스팅은 역시 우리나라 사람들이 타겟이잖아요? 근데 티스토리가 아무리 네이버 유입이 많다고 해도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그에게 우선권을 주지 티스토리 블로그에 우선권을 줘가며 고객을 뺐기는 짓은 하지 않겠죠. 그래서 포스팅을 아무리 써도 네이버 인플루언서 먼저 그다음 네이버 블로거들 먼저 포스팅 검색할때 좋은 위치를 주고 나머지에 티스토리를 주게 됩니다. 요새는 그래도 조금 나아져서 네이버 통합검색에 상위에도 뜨긴 합니다만 모든 글이 그렇게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에 공유를 하다보면 네이버 검색유입에서 링크를 타고 오게 됩니다. 카페에서 어느정도 활동을 하고 정말 좋은 글을 공유한다면 1000명 넘게도 유입을 시켜봤습니다. 이게 은근히 독이 되는게 이렇게만 하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두개의 정말 좋은 포스팅인데 검색이 좀 안되어서 아쉬운것이 있다면 네이버카페에 공유를 해보세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관련 분야 네이버 카페에 가입을 한 후 링크를 올릴 때 어느정도 설명과 함께 오도록 올려야 합니다. 그냥 링크만 올리면 네이버 카페 운영진지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입에 도움되는 SNS - 카카오뷰

카카오뷰가 생기고 수익 생성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저도 아직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카카오뷰도 같이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링크 효과도 있고 카카오뷰 친구 100명이 넘으면 카카오뷰 수익도 생깁니다. 꾸준히 올리다 보면 두곳에서 수익창출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입에 도움되는 SNS - 유튜브

역시나 유튜브 입니다. 요새 블로그를 하다가 유튜브를 하는 분도 있고 유튜브를 하다가 블로그를 하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둘에 특징을 잘 조합해서 같이 사용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를 같이  올려서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려 했지만 반대로 네이버 블로그가 최적화가 되어서 수익이 증가 했었습니다. 그 반대가 될 수 있겠죠. 유튜브로 찍은 것을 블로그에 공유하면서 사진 첨부가 필요한 것과 함께 설명을 포스팅 할 수 있고요. 사진 포스팅을 하다가 영상으로 설명할 것이 있으면 유튜브로 설명을 하면서 서로 상호 작용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SNS 다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저도 다하긴 하는데 주력이 몇개 있긴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면서 구독자가 많아지면 카페를 만들어서 내 팬을 완전히 만들 수도 있고요. SNS 세계는 정말 무궁무진 한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