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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회의, 화상수업을 위한 Zoom 줌 이용하는 방법

 

Zoom은 화상회의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Zoom을 이용하려면 먼저 계정을 가입하고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Zoom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Zoom 계정 가입 및 활성화 방법

웹 브라우저에서 zoom.us/signup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Zoom에서 인증 메일을 보내줄 것이므로 메일함을 확인하고 메일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Zoom Client 다운로드 방법


웹 브라우저에서 zoom.us/download에 접속하여 Zoom Client for Meetings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에 Zoom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첫 미팅을 예약하는 방법

Zoom Client를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회의 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주제와 설명, 시간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일정 동기화 옵션으로 Google 캘린더나 Outlook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회의 ID와 비밀번호는 자동으로 생성되며, 필요한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미팅을 시작하는 방법

Zoom Client에서 새 회의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초대 링크나 초대 코드를 복사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화면이나 응용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채팅 버튼을 클릭하여 모든 참여자나 특정 참여자와 텍스트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파일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로서 첫 미팅을 시작하는 방법

예약한 회의는 Zoom Client에서 개인 일정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일정 탭에서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호스트 권한으로 입장하게 되며, 참여자들에게 필요한 기능들(음소거/해제, 비디오 켜기/끄기 등) 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미팅에 초대하는 방법

초대 받은 이메일이나 메시지에 있는 링크나 코드를 사용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Zoom에는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그라운드 변경, 화면 분할, 손 들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Zoom 이용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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