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SMALL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초점 안맞음

  •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초점 맞지 않는 현상 발생
  • 보증기간 내 서비스센터 방문했으나 수리 거절
  • 보증기간 종료 후에도 문제 지속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초점 문제

1배 줌 기본 카메라에서만 초점이 맞지 않는 현상이 자주 발생, 0.5배나 2배 카메라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1배 줌 기본 카메라에서만 초점 문제 발생

카메라 최고라며 광고하는 회사 치고는 기본 카메라가 형편 없음.



보증기간 내 서비스센터 방문 및 수리 거절
보증기간 내 8월 초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카메라 초점 문제를 제기했으나, 현장에서 초점이 잘 맞는 것으로 확인되어 수리가 거절되었습니다. 엔지니어는 카메라 초기화를 진행했지만, 문제가 지속되었습니다.

보증기간 종료 후에도 문제 지속
보증기간이 2022년 8월 28일로 종료되었지만, 문제는 지속되었습니다. 중요한 촬영 상황에서 초점 문제로 불편을 겪었습니다.

무상 수리 가능 여부
보증기간이 종료되었지만, 사용자가 보증기간 내에 문제를 제기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무상 수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돈을 요구 하더군요.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 서비스 및 카메라 수리에 대한 불만과 해결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삼성 서비스 및 카메라 수리 불만과 해결 과정

1. 삼성 서비스 불만
삼성 담당자의 로그 파일 요청 및 서비스 센터 방문 권유로 인한 불만

엔지니어의 무책임한 태도 및 무상 수리 거절에 대한 불만
2. 자가 수리 경험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초기 모델의 카메라 렌즈 인-아웃 포커싱 기능 결함으로 인한 불편함
초기 모델과 후속 모델의 재질 차이 (플라스틱 vs 유리)
알리에서 렌즈를 구매하고 직접 수리하는 과정

3. 삼성 서비스 센터의 불편함과 불만 해소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의 불편함과 불만 (무상 수리 거절, 수리비용 등)
삼성의 불편한 사후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불만
자가 수리로 문제 해결 및 환불 과정

4. 카메라 문제 해결
자가 수리로 카메라 문제 해결
삼성 서비스 센터의 불편함과 불만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
삼성이 초기부터 부품 교체를 해주었다면 소비자 불만을 줄일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
결과적으로 삼성 서비스 센터의 무책임한 태도와 불편한 사후 서비스 시스템에 불만을 가지고 있었지만, 결국 자가 수리를 통해 카메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리콜을 하던가 삼성이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했다면 소비자 불만을 줄일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한다면서 안하고 해도 제대로 안되고 실망입니다. 아이폰으로 갈아탈지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