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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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하는 분들이라면 검색 로직 변화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상위 노출이 되야 수익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포털이나 검색 사이트에서 발표하는 로직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데 최근 네이버 검색 로직 변화로 티스토리 블로그에게는 오히려 기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근 관리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에 네이버도 1/3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이 되고 광고판으로 바뀌면서 네이버는 곧 망한다며 많이 티스토리로 옮겨갔었지요.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키워드가 네이버 블로그에 유리한 키워드가 있었고 티스토리에 유리한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it 정보나 건강에 관련된 일부 키워드들은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 노출됐었어요. 하지만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노출 되던 키워드들이 대거 네이버 블로그로 이동했습니다.

그 뜻은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 노출을 더 높였다는 뜻이 되는데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여러가지로 분석하고 있어요.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를 밀어주는 건 당연한 거고 이제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블로거는 키워드를 발굴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블로그 강의를 들어 보신 분들은 잘 알겠지만 네이버 점유율이 너무 크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 노출에 민감할 수 밖에 없지요. 물론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분들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왔으니 좋은 현상이지만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생각 해야할게 많아졌습니다.​

블로그 트래픽은 검색 노출이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물론 커뮤니티나 SNS를 활용해 상상 하지도 못할 트래픽을 확보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건 다른 세계 사람이고 일반 블로거들은 네이버 포털에 의존할 수 밖에 없어요. 블로그 키우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지만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좋은 키워드를 발굴할 수 밖에 그래서 그런 트래픽 높은 키워드를 모아서 파는 업체도 있구요. 근데 줌이나 다음 검색 유입도 일반 블로거 에게는 무시 못하는 양입니다. 이러나 저러나 좋은 키워드로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 블로그 수익 대부분이 애드센스일 것입니다. 더 많은 노출로 많은 사람이 유입되야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검색 결과 상위노출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검색어를 찾기위한 시간과 노력 투자를 더 많이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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