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포스팅이 뷰 영역 첫 페이지에 자주 보이지 않는다면 공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블로그에 따라서, 뷰 영역 1등을 하기도 하고 아래에서 보이기도 하죠. 그 이유는 네이버에서 지수가 높고 잘 관리해온 블로그에게 점수를 후하게 주기 때문입니다. 반면, 신생 블로거는 네이버 알고리즘이 세심하게 관찰하며 순위를 매깁니다.

이런 상황에서 상위 노출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사진과 동영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진은 3장~5장이 가장 적당하며, 상황에 맞는 키워드와 설명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복 사진은 사용하지 말고, 직접 생성한 고화질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넣기 전에 사진의 이름을 포스팅에서 사용하는 키워드와 설명과 동일하게 넣어주세요.

 

 

 

 



동영상 역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직접 촬영한 동영상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이미지와 배경음악 정도의 기본 동영상이라도 만들어 넣어주세요. 동영상의 이름, 내용, 태그란에도 키워드와 상황에 맞는 설명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뷰 영역 외에도 이미지 영역, 동영상 영역에서도 첫 페이지에 보일 확률이 올라갑니다. 여러분의 글은 신뢰를 받게 되고, 유입도 그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첫 번째, 첫 페이지 반영에 대한 설명과 포스팅을 하는 과정에 대한 목차를 설명하였습니다. 두 번째, 키워드 선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제를 잡고 핵심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제목 작성입니다. 제목은 첫 페이지에 반영해 줘라고 직접적으로 요구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내용 작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람들의 눈에 띄는 글이라 해도 내용이 부실하다면 외면받기 마련입니다. 다섯 번째, '이미지'와 '동영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는 '평균 체류시간'을 높여주는 말도 안 되는 치트키입니다.

 

 

 

 

이런 내용들을 작성하기 위해 블로그를 하며 1. 키워드 및 주제 2. 제목 3. 내용(글쓰기) 4. 이미지 & 동영상 5. 태그 순서를 따릅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나에게 맞는 키워드를 하나씩 선점하게 되고, 블로그의 C 랭크가 점점 상승하여 보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잡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위 노출을 위한 노하우를 마무리하며, 다음 챕터인 돈이 되는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어나가는 것을 기대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